티스토리 뷰

제작년대비 자살률 9.5%↑ 베르테르 효과 구하라 마지막 인스타글.. 정말 베르테르효과? 자살한지 얼마 안된사람의 생전 모습 예쁘다고 올리는것도 베르테르 효과에 기여한대 아이유 혹은 태연님께 조심스럽게 드리고싶은 말 베르테르 효과 이야기 나오는군욤 우울증은 참 무서운거 같아요. 대한가수협회, 설리-구하라 비보에 “포털 댓글 없애라”(전문) 클최미 혹은 태연님께 조심스럽게 드리고 싶은말 유게형님들 오늘 개같은 날이네요 베르테르 효과 베르테르



요새 이렇게 재능 많은 젊은 친구들이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지 참 안타깝습니다.... 다 개인마다 사정이 있겠지만... 너무 안타깝고 슬프네요...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삼십대 중반인 저도 이래저래 가슴이 먹먹해지는데 아이콘이었고 선망의 대상이었던 스타가 죽었으니 나쁜 생각들 할까봐 심히 걱정이 되네요. 대한가수협회가 연이은 가요계 비보에 재발방지에 나섰다. 대한가수협회는 11월 29일 가요계의 비극적 사태에 대한 입장을 발표했다. 협회 측은



당당히 데뷔한 그 시점부터 당신과 전우들은 운명이란 이름앞에 전쟁터에 뛰어든 영웅입니다 당신과 인연을 맺고 함께 미래를 헤쳐나가던 전우들의 목숨도 소중하지만 그들이 쓰러지고 명을 달리했다해서 당신도 그들과 함께할 자격을 얻는건 아닙니다 그들이



우리의 요구가 관철될 때까지 모든 수단과 방법을 총 동원하여 행동에 나설 것임을 선언한다. (사진=공동취재단) 뉴스엔 이민지 oing@ 사실 얼마 전 설리의 사망 소식에 저도 베르테르 효과를 느꼈습니다. 전 2015년에 중증 우울증을 앓고 나은 이후로는 오히려 죽고 싶다고 생각한 적이 없었는데요. 그 전에 33살까지 항상 죽고 싶던 것과 다르게 그때 냉담을 풀고 성당으로 돌아오고 우울증을 치료하면서 오히려 다시 선택해도 나는 이 땅에 태어나는 것을 선택하겠다는 쪽으로 바뀌었죠. 그게





신앙을 지킬 수 있고 실천할 수 있는 것이었죠. 다시 또 몇년이 흐르고 실제로 그 소망은 이루어졌습니다. 일을 하면서 오히려 하느님 사랑을 더 많이 느낄 수 있었죠. 제 능력으로 일을 해낸 게 아니라 하느님의 은혜(유물론자 입장에서는 '운'이라고





하는 절박한 지경으로 내 몰렸다. 한류의 뿌리인 문화적 토양의 피폐화가 가속화되고 애써 쌓아 올린 K-POP의 지속가능성 마저 위협받는 이 즈음, 우리는 베르테르 효과에 의한 참사를 방지하고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 작금의 사태에 책임이 있는





펴낸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Die Leiden des jungen Werthers=The Sorrows of Young Werther)』에서 주인공 베르테르가 연인 로테에게 실연당한 뒤 권총으로 자살하는 내용을 모방한 자살이 전 유럽으로 확산된 것에 비유해 '베르테르 효과(Werther Effect)'라고 이름 지었다. ...우선, 삼가 고인의 명복을빕니다. 근데, 설리에 이어 구하라까지 안타까운 소식이 이어지는군요. 언론 등과 실검에서는 벌써부터 베르테르 효과가 올라오고 있고. 베르테르 효과때문일까요?? 계속 안좋은 소식들이 전해지네요 기사



시대를 가르는 훌륭한 명장입니다 이 시대에서 대한민국 수많은젊은이들이 살아숨쉴 수 있는 이유 중에 당신도 있음을 잊지 마세요 주변에 또 위험의 나락으로 향하는 이가 있을까 두렵다면 그 전우들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더 늘리세요 자주 만나고 좀 더 가까이 보듬어주고 곡 피처링에도 자주 참여할기회를 늘려주세요 춥고 어려울수록 서로 위로가 되어줄 존재는 비슷한입장에 처한 동료들 뿐입니다 조국 사퇴 이유도 모르고 그냥 마음적



가까이 보듬어주고 곡 피처링에도 자주 참여할기회를 늘려주세요 춥고 어려울수록 서로 위로가 되어줄 존재는 비슷한입장에 처한 동료들 뿐입니다 사회집단의 차이라는 이야기가 많죰 음... 어제는 정말 뭐랄까 너무 힘든 하루였네요. 조국 장관님 사퇴 소식도 갑작스레 들려왔기도





이제 쉬고 싶다'고 생각했으니까요. 물론 저는 류마티스 내과와 정신건강의학과 치료를 함께 받습니다. 그 뒤 일을 하면서 다시 의욕을 찾아서 정신적으로는 회복을 했습니다. 주말 내내 자면서 보내는 저질 체력이어서 문제죠.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우울증을 앓는 사람이나 자살한 사람을 나약한 사람이라고 보지 않았으면 합니다. 당뇨나 암에 걸렸다고 해서 그 사람을 나약하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