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악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진술 내용과 관련해) 그걸 어디서 구했느냐”고 거듭 물으며 “그 사람 진술이라는 것 자체가 확인이 안 되는데 이를 얘기하는 것은 굉장히 조심해야 한다. 명확한 근거 없이 사실무근인 내용을 보도하는 것에 신중을 기해달라”고 덧붙였다. 윤갑근 전 고검장, 다음주 한국당 입당.. "총선 출마" 송근섭 기자 입력 2019.08.28. 10:02 -우병우 사단으로 분류되는 고검장 출신의 검사 -김학의





당시 사정을 잘 아는 법조계 인사는 “윤중천이 윤석열 지검장과의 친분이나 접대(사실)를 거짓으로 언급하면서 이를 과시하는 것이 자신을 향한 수사에 불리하면 불리했지 유리할 것이 없었다는 점에서, 윤씨가 거짓말했을 리는 없다고 본다. 검찰이 윤중천의 진술을 무시해서는 안 될 일이었다”고 말했다. 당시 사정을 잘 아는 또 다른 인사는 “윤석열 총장이 실제로 윤중천과 어떤 관계인지에 대해서는 추후 조사로 밝혀지더라도, 검찰이 윤석열 당시 지검장을 조사조차 하지 않고 넘어간 것은 원칙에서 한참 벗어난 것으로, ‘봐줬다’고 해도 할 말이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윤씨의 진술을 바탕으로





개업하며 지금 청주에 지역구 사무실내고 내년 총선 준비하고있다는 얘기가 파다하죠. 제가봤을때, 향후 황교안의 수발역할 제대로해줄 인물들로 지금 국회의원인 정점식과 윤갑근을 꼽고있습니다. 전부 공안부 검사 출신들.. 윤석열 검찰총장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스폰서였던 건설업자 윤중천씨의 별장에 들러 접대를 받았다는 윤씨의 진술이 나왔으나 추가조사 없이 마무리된 것으로 드러났다. 대검찰청 검찰과거사진상조사단(이하 조사단)은 윤씨의 이런 진술이 담긴 보고서를 작성해 법무부 검찰과거사위원회를 통해 검찰에 넘겼으나, 당시 서울중앙지검장이던 윤 총장에 대해 기초 사실 조사조차 하지 않은 채 사건을 종결한 것이다. 10일





한국당 입당을 마무리하고 지역에 인사를 드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내년 총선 때 청주 상당구에 출마하겠다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다”고 못박았다. 대전지검 공주지청장,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장, 청주지검 충주지청장, 서울중앙지검 1차장검사, 대검찰청 강력부장, 대구고검 검사장 등을 지냈다. 2016년에는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 수사를 전담하는 특별수사팀장을 맡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런 인간이 자한당으로 가서 뭘 할까요. 결국 자한당 검찰 연결고리로 작동하며 주광덕 같은 인간이 될겁니다. 아마 차세대 검찰빨대로 자한당이 준비한



서울중앙지검장과 관련한 윤씨의 별장 접대 진술을 받은 조사단은 이후 검찰에 진술 보고서 등 자료를 넘겼다. 하지만 공을 넘겨받은 ‘김학의 전 차관 사건 검찰수사단’(단장 여환섭 청주지검장)은 윤 총장과 윤씨의 관계, 접대 사실 여부 등에 대한 기초적인 사실 확인 노력조차 하지 않은 채 김학의 사건 재수사를 매듭지었다. 접대가 사실로 확인되면 최소한 도덕적·윤리적 책임을 져야 함에도 과거사위 조사를 넘겨받은 검찰이 수사는 고사하고 내부 감찰도 제대로 하지 않은 것이다. 당시 윤 지검장은 검찰총장 후보로 이름이 오르내리던 검찰 내





상식이 지켜지고, 정의가 살아있고, 진정으로 시민을 위해 일하는 정치의 새로운 시대를 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김학의 우병우 수사맡으신 분인데 작년에 변호사 개업하셨네요~~ 일단 어제까지는 까면 안됐는데 오늘부터는 정치인이시니 제가 사정없이 까드릴께요 ^^ 요것이 무엇이냐? 칼 블라 먹은 조국 장관 임명전 공수처 의 필요성과 조국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려 그림판으로 만든 글입지요~~~ 딱봐도 보이시죠? 쟈들이 어디로 들어가려고 이 개지랄을 떨고 있는지? ^^ (삭제업) 쓰레기가 쓰레기통으로 들어갔네... [단독] "윤석열도 별장에서 수차례 접대" 검찰,





홍준표 특집~ “윤석열 검찰총장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스폰서였던 건설업자 윤중천씨의 별장에 들러 접대를 받았다는 윤씨의 진술이 나왔으나 추가조사 없이 마무리됐다”는 한겨레 11일자 1면 기사가 한겨레에 역풍으로 돌아왔다. 한겨레는 검찰이 윤중천씨의 진술을 덮었다는 식으로 보도했으나 실상은 한겨레의 무리한 보도였다는 평가가 나온다. 한겨레 내부에서도 우려하는 목소리가 있다. 조국 법무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과의 갈등국면에서 줄곧 조국 장관 측 입장을 대변해 온 방송인 김어준씨조차 “윤중천씨의 거짓말”로 이번 사건을 정리했다. 올해 4월~6월 법무부 검찰과거사위원회 수사권고 관련 수사단장을 맡아 윤중천



이에 조사단은 윤씨를 불러 과거 윤 총장과 친분이 있었다는 진술을 확보했다. 조사단은 또한 강원도 원주 소재 윤씨 별장에서 윤 총장이 수차례 접대를 받았다는 진술도 받아냈다. 조사단은 이런 내용을 진술 보고서에 담았다. 당시 조사단은 김학의 사건과 관련해 김 전 차관을 비롯한 검찰 고위 공직자들의 연루





목적으로 기자에게 부탁해서 그 기사가 쓰인 것이라면 큰 문제다. 조선일보가 채동욱 보도한 것과 같은 것으로 사람들에게 비칠 수 있다”고 우려했다. 한겨레의 다른 기자는 “참담하다. 안팎으로 두들겨 맞고 있는 상황인데, 이런 기사가 나간 게 이해가 안 간다. 궁지에 몰리는 느낌”이라고 밝혔다. 앞서 하어영 기자는 11일 CBS라디오 인터뷰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이 윤중천씨의 원주 별장에 들러서 접대를 받았다는





추가로 밝히기 위해서는 어떤 방식으로든 윤 총장에 대한 조사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 재조사를 해야겠네.. ㄷㄷㄷ 그냥 판사를 믿어보자? 에라잇 마약 음주운전 자한당은 절대 구속수사 안하는것 두눈으로 보고 그래도 사법부를 믿어보자? 순진한 생각이죠 이미 판검사는 지들 권력이 대통령보다 높다고 생각하는데 국정감사에서 윤석열의 오만방자한 태도 봤잖아요 이제 시작일겁니다 저것들 눈에 뵈는게 없어요 국민? 국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