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냈다. 많은 이가 이 생병 같은 사태의 원인을 진영 논리 내지 신념 윤리 탓으로 돌린다. 하지만 제아무리 빗나간 당파적 행위, 정치적 독선에도 명분이 있는 법이다. 금번 사태에선 그 어떤 정당성도 찾아볼 수 없다. 이 정도면 정상을 벗어난 것이다. 속칭 홀린 것이다. 확증은 없지만 한 가지 심증은 있다. 조국 장관의





유튜브 전업 선언 ㅋㅋㅋㅋㅋㅋㅋㅋ 90억... 사이버투수 은퇴허네요 누가 풀릴까?김주찬 윤석민 예상하긴 하든데 본적이 없어요 윤석민 말고도 거액 FA 계약후 끝날때까지 돈값못하고 부진한 선수들도 많은데 이런거보면 FA 계약할때 연봉 전액보장보다는 인센티브 많이 거는걸로 해야... 야구 제대로 본지 얼마안돼서 신한카드 혹사 윤석민 혹사 기억난다기보다는 전해듣기만 했단말임 이렇게 선수 갈리는걸 내눈으로 처음 본게 윤동이라... 너무 마음에 남고ㅠ 내년에 부활했으면 좋겠어 공인구 바뀌기전에도 그렇게 잘했으니까 KIA 타이거즈 투수 윤석민이 13일 은퇴를 발표했다. KIA 구단은 보도자료를 내고 윤석민 은퇴를 알렸다. 2005년 2차 1라운드





다름 아닌 최희정 검사실이었다. 최 검사 측은 조 씨의 주거지를 압수수색했다. 그곳에는 2-3박스 분량의 수사 기밀 자료가 있었다. 최 검사실은 압수한 수사 기밀 자료를 임의로 파쇄했다. 하지만 압수목록에는 지출내역 등 일반적인 서류라고 적었다. 수사 기밀이 외부로 유출된 사실을 숨기기 위해서였다. 최희정 검사실의 박 모 수사관은 공무상 비밀누설 등의 혐의로



향응을 제공받았고, 한 달 뒤 역삼동 인근의 또 다른 유흥주점에서도 역시 225만 원 어치의 접대를 받았다. 수사관K는 2017년 뇌물과 직권남용 등의 혐의로 서울중앙지법에서 징역7년을 선고받았다. 하지만 이야기는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2016년 ‘조 브라더스’는 코스닥 상장사 홈캐스트 주가조작 사건과 관련된 제보를 서울남부지검에 했다. 남부지검은 금융범죄 전담청이다.



감당하기엔 결코 쉽지 않은 보직이었다. 하지만 이영하는 이번 대회 대표팀 투수들 중 가장 많은 5경기에 등판해 8.1이닝 동안 단 1점만 내주는 호투로 한국 마운드의 허리 역할을 완벽히 해냈다. 조별리그 1위를 확정한 지난 8일 쿠바전 승리투수가 된 이영하는 이번 대회 1승 1.08의 성적으로 무실점을 기록한 차우찬, 하재훈(SK) 다음으로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 특히 일본과의 결승에서는 4회 양현종을 구원해 2.2이닝을 1피안타1사사구 무실점으로 막아냈다. 한국 야구의 독보적인 에이스 류현진은 이제 국제대회에 부르기엔 너무 '거물'이 됐고





에이스로 한 해를 마무리하고 있다. 2017년 데뷔 후 첫 한국시리즈 우승까지 선물처럼 안은 이영하는 최근 서울 한 호텔에서 ‘스포츠경향’과 한 해를 돌아보는 인터뷰를 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오른손 에이스가 없다는 말은 나도 많이 들었다. 저도 그 자리를 차지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두산 이영하가 지난 10월 23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마이카 포스트시즌 한국시리즈 키움과의 2차전에서 6회 3실점하고 강판당하고 있다. 잠실 | 이석우 기자 ■스스로도





만큼 플러스 시킬 수 있다. SK의 약한 부분은 키스톤 콤비다. 유격수는 김성현이 주전으로 뛰고 있고 2루는 최항, 정현, 안상현 등이 번갈아 출장했다. 때마침 FA 시장에는 오지환(전 LG), 안치홍과 김선빈(전 KIA)이 FA 시장에 나와 있다. 유격수 오지환은 강한 어깨와 뛰어난 수비력을 갖추고 있다. 공격력이 다소 떨어지지만 장타력은 있다. 2루수 안치홍은 지난해 엄청난 장타력을 보여줬는데, 올해 잔부상이 겹치면서 부진했다.



올해 다승 공동 2위에 해당하는 17승을 따내며 두산의 토종 에이스로 급부상했다. 이영하는 정규리그에서 163.1이닝을 투구했을 만큼 준수한 이닝 소화력을 자랑하는 선발 투수지만 김경문 감독의 '이영하 활용법'에 대한 구상은 조금 달랐다. 한국 선발진이 여전히 좌완 투수 위주로 구성된 만큼 구위가 좋고 멀티 이닝을 소화할 수 있는 이영하에게 경기 중반을



돌아보라. 내각, 여당, 청와대 참모진에 엄중히 경고한다. 조만간 이 모든 일이 책임으로 돌아올 것이다. 하늘 같은 민심이 무서운 줄 안다면 댓돌에 머리를 박고 죽는 충신은 못 될지언정 직을 걸고 대통령에게 충언하라. 검찰개혁위원회에도 요청한다. 검찰 개혁의 순수함과 공정성 차원에서 검찰 개혁 1호 권고는 검찰의 직접 수사 축소에 앞서 조 장관 자진 사퇴 권고가 되었어야 옳다. 검찰 개혁의 대의가 조 장관 방패막이로 전락하지 않게 하루라도 빨리 그의 사퇴를 의결하라. 마지막으로



이영하가 바라는 많은 이닝을 던지기 위해서 초반부터 힘을 빼는 게 능사는 아니라는 점이었다. 이영하는 “선발투수라면 초반부터 전력을 다해 팀이 좋은 분위기를 유지하도록 해야한다는 걸 배웠다”며 “많은 이닝을 던지고 싶은 욕심은 여전하지만, 투구이닝을 의식하지 않고 던지는 게 중요하단 걸 배웠다”고 했다. 이영하가 지난달 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